반응형

직장인 가정주부 공무원시험 준비방법

 

공무원시험을 준비중인 분들이 갈수록 많아지고 있습니다.

해마다 사상최다인원을 갱신할 정도입니다.

 

현재 우리사회에서 안정적인 직장은 없습니다. 평생직장이 사라진지는 이미 오래되었고, 정년이 보장되는 직장은 없습니다. 평균연령은 높아지고 있어서, 우리사회도 고령화 사회에 접어들었습니다. 얼마후에는 초고령화 사회에 접어듭니다.

40대 후반에 은퇴를 하면, 똑같은 기간만큼 새로운 일을 찾지 않으면, 생계곤란은 물론이고 심한 자괴감을 느끼에 됩니다.

 

 

 

 

따라서 정년이 유일하게 보장되는 공무원시험이 새로운 대안으로 부각이 되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대학생이나 고등학교를 졸업한 젊은 세대들이 공무원 시험을 많이 준비했다면, 갈수록 추세는 직장인이나, 가정주부, 40대 이상의 중장년층의 공무원시험 준비가 더욱 활발해질 전망입니다.

 

금년만해도 사상대로 여성수험생이 분포를 이루고 있습니다. 그만큼 많은 여성들이 공무원시험을 준비하고, 가정주부들이 공무원시험을 많이 준비하는 것으로 파악이 됩니다.

연령대별로 보더라도, 40대이상 수험생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제2의 인생을 설계하려는 중장년층에게 공무원시험에 하나의 대안으로 자리잡을 전망입니다.

중장년층, 직장인이나 가정주부들이 공무원시험 준비를 많이 하는 것은 위와같은 사회분위기의 변화에 기인하지만, 동영상강의등의 발달도 아주 큰 영향을 끼치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무조건 학원에 등록을 하거나, 혼자서 어렵게 공무원시험을 준비해야 했다면, 요즘은 전국어디에서라도 유명강사의 강의를 컴퓨커만으로도 수강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동영상강의 수강의 물론 장단점은 있지만, 잘만 활용하면 저렴한 비용으로 효과적으로 공무원시험을 준비할 수 있는 수단이 될 수 있습니다.

 

학원에 다니지 않으면 공무원시험 정보에 취약할 수 있는데요.

공무원시험은 제도변화가 많습니다. 변화가 많기도 하고 그 자체로 복잡하기도 합니다.

 

따라서 아래와 같은 사이트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공무원시험을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수험가이드와, 최신 기출문제등을 제공해주고 있으므로 어떻게 방향을 잡고 공무원시험을 준비해야 할지에 대해서 큰 도움이 됩니다.

공무원시험 준비도 전략이 꼭 필요하며 관련 정보수집이 우선입니다. 아래 공무원시험 정보사이트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요즘은 9급시험과목이 변경이 되면서, 비슷한 많은 시험에 응시할 수 있으므로 원하는 다른 시험의 자료도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중복으로 신청도 가능합니다.

 

유망 공무원시험 최신기출문제 및 시험가이드 무료신청[사이트링크]

 

반응형
Posted by 살세풍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