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4년 경찰2차시험 난이도 및 경찰시험 준비방법은

 

경찰공무원시험을 준비하는 분들이 정말 많죠.

많은 공무원시험이 있습니다. 유독 경찰시험이 큰 인기를 끄는 이유는 모집인원이 무척이나 많아졌기 때문입니다. 매해 4천명씩 5년동안 신규채용한다고 합니다.

 

5년동안 2만명을 신규채용한다고 하니, 원래의 채용규모와 합하면 정말 많은 인력을 매해 채용하게 됩니다.

공무원중에서 채용규모가 요즘 가장 많습니다.

 

또한 시험과목이 변경이 되었죠.

9급공무원시험과목은 작년에 변경이 되었고, 경찰시험과목은 금년에 변경이 되었습니다.

직렬별 구분의 의미가 없어졌습니다.

그래서 다른시험을 준비했던 분들도 경찰시험 준비를 많이 합니다.

 

 

 

 

금년도 2차 경찰시험은 한국사와 영어등 필수과목은 무난했다고 합니다.

단지 형법 형소법등 법과목의 난이도가 좀 높아졌다고 하는데요...체감난이도가 상대적으로 높아진것 같습니다. 전문가들은 어렵지 않았을 것이다라고 하기도 하는데..

 

즉 경찰시험과목은 단순한 암기로는 안됩니다.

이해를 바탕으로 준비를 해야만 합니다. 그래서 대충대충 공부하면 어렵다는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반드시 이해를 하면서 공부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경찰시험과목이 변경이 되면서, 앞으로 필수과목의 중요성이 더 높아집니다.

선택과목은 조정점수 영향을 받게 됩니다. 필수과목은 원점수 그래도 적용을 받아서 문항당 5점 그대로이지만, 선택과목은 조정점수제에 따라서 점수가 변하기 때문에 5점이 안됩니다. 결국 필수과목의 과목당 배점이 상대적으로 높다라는 말 입니다.

 

특히 영어과목에서 고득점을 획득하는 전략이 가장 중요합니다.

 

 

 

 

금년도 2차시험이 마무리가 되면서, 이제 내년도 경찰1차시험을 목로 매진해야합니다.

내년도 경찰시험에서도 모집인원이 많은 전망입니다. 시험일정은 2월-3월정도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경찰관련 시험정보 획득이 중요한데, 아래사이트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경찰공무원 최신 기출문제 및 시험준비방법등을 무료로 상세히 제공하고 있어서, 경찰시험 준비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경찰공무원 준비방법 및 기출/예상문제 무료 신청하기[사이트링크]

 

금년도 경찰2차 기출문제는 이미 포스팅했으므로 아래 링크 참고하시기 바랍니다.[링크]

 

 

반응형
Posted by 살세풍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