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9급공무원시험과목 및 시험일정은

 

공무원시험은 많은 종류가 있습니다.

가장 많은 분들이 준비하는 시험이 바로 9급공무원시험 입니다.

7급공무원시험을 준비하는 분들도 요즘 증가하고 있는데, 7과목 시험에 난이도가 높아서 어느정도 진입장벽이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9급국가직 시험의 경우는 작년에 20만명이 넘는 출원인원을 기록했습니다.

금년에는 그에 조금 미치미 못하지만 20만명엑 육박합니다. 우리나라에서 수능다음으로 많은 분들이 보는 시험입니다.

 

갈수록 공무원시험을 준비하는 분들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9급시험과목이 작년부터 변경이 되었습니다.

공무원시험제도는 자주 변경이 되므로 항상 최신 시험정보와 제도를 숙지하고 있어야 합니다.

 

작년에 시험과목이 변경이 되었는데, 크게 필수과목과 선택과목으로 구분이 되었습니다.

필수과목은 영어와 한국사 국어 세개과목입니다. 선택과목은 두개과목인데 각직렬별로 조금씩은 다르지만 기본적으로 행정학, 사회, 수학, 과학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시험과목이 변경이 된것은 고졸자들의 공직진출을 보다 활발히 하게 하기 위함입니다.

그래서 고교이수과목이 공무원 시험의 선택과목으로 포함이 되었습니다.

그만큼 진입장벽이 낮아졌습니다. 법과목을 준비하지 않아도 시험에 합격할 수 있으므로 열심히 공부하시기 바랍니다.

 

 

 

고등학교때부터 공무뭔시험을 준비하는 비중이 좀더 높아질 전망입니다.

취업란이 심각합니다. 특히 청년실업란이 심각합니다. 이러한 취업란과 평생직장이 사라진 사회적 분위기를 고려할때, 고등학교때부터 공무원시험을 준비하는 사람들의 비중이 지속적으로 높아질것 같습니다.

 

9급공무원 시험일정은..국가직이 4월, 지방직이 5월, 서울시가 6월에 시험을 봅니다. 물론 매해 확정사항은 아닙니다.

 

금년에는 국가직이 4월에 있었지만 지방직과 서울시시험은 모두 6월에 있었습니다. 불과 일주일 간격으로 지방직과 서울시시험이 있었습니다. 전체적인 스케쥴을 잘 파악해야 합니다.

 

항상 확정적이지는 않지만 일반적으로 4월 국가직, 5월 지방직, 6월 서울시시험..이렇게 생각해도 무리는 없을 듯 합니다.

 

금년도 시험은 마무리가 되어가고 있습니다.이제 내년도 시험 합격을 목표로 매진해야 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살세풍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