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5년 9급시험일정 및 준비방법 숙지

 

금년도 공무원시험은 이제 거의 마무리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국가직 지방직 서울시 모두 합격자 발표만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9급공무원시험일정은, 작년도에 9급시험과목이 변경이 되면서 크게 변화 한것 빼고는, 매년 비슷한 패턴으로 진행이 됩니다.

 

2015년 9급시험일정이 아직 확정되지 않았지만, 예년의 상황을 고려하면 어느정도 예측할 수 있겠습니다. 보통 9급국가직은 4월에 시험이 있습니다. 지방직은 5월, 서울시는 6월에 시험이 있습니다.

물론 항상 100% 확정적인 것은 아니고 조금씩 변할 수 있겠죠.

 

 

 

 

금년에는 국가직이 4월에 있었고, 지방직과 서울시 모두 6월에 있었습니다.

지방직과 서울시시험이 불과 일주일 간격으로 진행이 되었습니다.

 

소방직시험은 국가직시험하고 동일한 날에 시행이 되었고, 지방직시험과 같은 날에 교육청 시험이 있었습니다. 내년에도 이렇게 할지는 아직 확정되지는 않았지만..아마 금년도 비슷하게 시험을 볼 것 같습니다.

 

중요한 시험이 4월에서 6월에 걸쳐서 연이어 시행이 됩니다.

한달간격으로 시험이 시행되므로 전체적인 스케쥴 관리를 잘해야 합니다.

 

요즘 9급시험을 1년안에 합격하기난 정말 어렵습니다.

보통 1년에서 2년동안 공부를 하는데, 5년이상 아니 그보다 훨씬 오랜동안 시험준비를 하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출제경향을 정확하게 파악을 하고, 암기보다는 이해를 바탕으로 체계적으로 공부를 해야합니다.

 

작년부터 9급시험과목이 변경이 되었습니다.

국어 영어 한국사 세개과목이 필수과목입니다. 그리고 수학 사회 행정학을 비롯한 직렬별 선택과목중에서 두개과목을 택하게 됩니다. 어려운 법과목을 준비하지 않아도 9급시험에 합격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시험과목을 변경한 이유는, 고졸자들의 공직채용을 활발히 하기 위해서, 고교이수과목을 선택과목으로 편성을 한 것 입니다. 그만큼 진입장벽이 많이 낮아졌습니다.

 

필수과목의 중요성이 더욱 높아졌습니다.

필수과목에서 고득점을 획득하는 전략이 중요합니다. 필수과목의 문항당 배점이 높기 때문입니다.

특히 다들 어려워 하는 영어를 잡아야 합니다. 기초가 부족하면, 기초부터 하나씩 다시공부하면서 확실하게 마스터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공무원시험 과목이 변경이 되며서, 내가 어떤 과목을 택하느냐에 따라서 모든 시험에 응시할수도 있습니다. 제도가 복잡하고 선택해야 할 일이 많아집니다..전체적인 수험계획을 잘 세워서 전략적으로 지원해야 함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Posted by 살세풍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