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고등학생 공무원시험 준비 증가세

 

공무원시험을 준비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요즘은 직장인들이나 고등학생들의 공무원시험 열기가 대단합니다.

 

공무원시험 응시연령상한제가 폐지되어서..직장인들도 누구나 공무원시험에 응시할 수 있습니다.

금년부터 9급시험과목이 개편되면서..많은 고등학생들이 공무원시험을 준비합니다.

 

수험가를 가보면...고등학생들이 정말 많아졌음을 알 수 있습니다.

정부에서는 고졸 공직자를 채용하기위해서 많은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고졸 공채특채제도등이 있으므로..시도별 모집요강을 잘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고등학생들이 유리한것은...최근의 9급시험과목 개편인데요...

 

9급시험준비를 하기위해서 어려운 법과목을 준비할 필요가 없어졌죠..

그 이유는 고교이수과목이 공무원시험과목으로 편성되기 때문입니다.

국어 영어 한국사 사회 수학 과학등..고교때 배웠던 과목으로..모든 공무원시험을 준비할 수 있습니다.

 

 

 

 

또한 요즘 공무원시험 출제경향이..수능식으로 바뀌었습니다.

수능스타일에 익숙한 고등학교 학생이나 졸업생이 유리할 수 밖에 없죠.

 

고등학새들이 공무원시험을 많이 준비하는 것은 위와같은 제도적인 요인도 있고 사회적인 요인도 있습니다.

대학을 졸업해도..취업이 힘들기때문이죠.

청년취업란이 정말 심각합니다. 뚜렷한 해결책이 없어서 앞으로도 취업란이 지속될 전망입니다.

대학등록금은 천정부지로 올라버렸죠..이러한 상황때문에..고등학생들조차 공무원시험을 준비합니다.

 

우리나라에서 아직까지 대학은 중요하지만...점점 많은 사람들이 현실적으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굳이 취업학교가 되어버린..대학의 간판이 필요없다는 판단을 하는 것 입니다.

 

요즘은 동영상강의등이 발달되어 있어서..학원을 다니지 않고도 공무원시험을 준비할 수 있습니다.

시험제도가 다소 복잡하므로..제도를 이해하고 최신시험정보를 잘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공무원시험정보는 공시족 커뮤니티(gongc.co.kr)등을 잘 활용하시면 되겠습니다. 기타 직렬별 수험 커뮤니티를 참고하세요.

 

고등학생의 공무원시험 준비는..일단 시험정보를 잘 파악하고, 기출문제 분석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사전에 어떤 시험을 준비할지 택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어느정도 정보파악이 되었다면...동영상강의와 교재로 단계적으로 시험준비를 할 수 있습니다.

 

청년백수가 넘쳐나는 세상입니다...보다 현실적인 대안과 선택이 필요합니다.

우리나라에서 정년이 보장되는 직업은 공무원이 유일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살세풍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