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유망공무원시험 종류 및 효과적인 공무원시험 준비

 

대한민국 전체가 공무원시험 준비 열풍입니다.

고등학생들은 물론이고 직장인...대학생들까지 공무원시험 준비 열풍에 빠져있죠.

공무원시험 응시연령 상한제가 폐지되면서..더욱 많은 사람들이 공무원시험을 준비합니다.

 

금년부터는 소방공무원시험이나 경찰공무원시험에서...응시연령이 40세까지로 완화가 됩니다. 많은 30대들이 소방공무원이나 경찰공무원시험에 응시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공무원시험은 많은 종류가 있습니다. 시험제도를 잘 파악하고 나에게 맞는 직렬과 시험이 무엇인지를 잘 파악하고 시험준비를 해야합니다. 가장 인기가 많은 시험은...일반행정직 시험입니다. 모집인원도 많고...특별한 조건도 없어서 많은 분들이 준비하는 시험입니다.

 

 

 

 

9급일반행정직은..보통 공무원시험의 대명사로도 불립니다. 그만큼 가장 많은 수요가 있는 시험이기 때문입니다. 일반행정직, 교육행정직, 관세직, 세무직, 법원직, 검찰직, 사회복지직, 경찰직, 소방직, 교정직, 군무원..등등...인기있는 공무원시험이 많이 있으므로..나에게 맞는 시험이 무엇인지를 잘 살펴야 합니다.

 

시험주관을 어디서 하는지에따라서 시험공고등도 별도로 발표가 되므로..시험정보를 잘 파악하시기 바랍니다. 가장 많은 수요가 있는 행안부시험외에도..법원, 경찰, 소방, 육군, 해군, 공군, 국방부..등에서 주관하는 많은 시험이 있습니다.

 

2013년도부터 공무원시험 제도가 많이 변경되는데요..가장 큰 변화는 9급시험과목 개편입니다. 고교이수과목이 공무원시험과목으로 편성이 되면서...어려운 법과목을 공부하지 않아도..시험에 합격할 수 있습니다. 경찰시험은 2014년도부터 시험과목이 변경됩니다.

 

개인에 따라 다르겠지만...본인이 준비하는 시험과목으로 모든 시험에 응시할 수도 있습니다. 내가 어떤 과목을 선택하느냐에 따라서 어느시험까지 응시할 수 있는지가 달라집니다.

 

최근에는 많은 인력을 채용하는 경찰시험이 큰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내년에 경찰시험과목이 변경되면..다른 시험 준비하는 분들도 경찰시험에 많이 응시할 것으로 보입니다.

 

공무원시험은 이렇듯...시험제도가 다소 복잡합니다. 따라서 시험제도를 잘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시험제도가 자주 변경되므로 최신 시험정보와 최신시험공고를 잘 살피는 것 역시 중요합니다. 기출문제가 반복출제되는 경우가 많으므로..기출문제 분석에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아래사이트 참고하세요..

무료로 공무원시험 자료집과 정보..그리고 기출문제등을 제공하고 있으므로..공무원시험 준비에 아주 유용합니다. 중복신청이 가능하므로..원하는 모든시험의 자료집을 요청해보세요..시험과목이 변경되어서..모든 시험에 응시할 수도 있습니다.

 

공무원시험 무료 자료집, 시험정보 및 기출문제 신청[사이트바로가기]

 

 

반응형
Posted by 살세풍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