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세계대학 순위  2013-2014

 

Times Higher Education는 곳에서 매해 세계대학을 평가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발표한 세계대학 순위를 보니, 서울대학교는 44위를 기록했습니다. 작년에는 59위였는데 15단계나 상승을 했습니다.

카이스트카 56위, 포항공대는 60위를 차지했습니다.

 

연세대는 190위, 201~225위 내에는 고려대학교와 성균관 대학교가 위치하고, 350~400위권 내에는 한양대학교가 신규로 진입을 했습니다. 400위권에 결국 우리나라 대학 7개 대학이 포진을 하고 있네요.

 

 

 

 

사진출처: Times Higher Education

 

아시아권 대학에서는 일본의 동경대학교로 전체 23위로 가장 높았습니다. 이어서 싱가폴 국립대가 26위를 차지했고, 홍콩대학교가 43위를 차지했습니다.

세계대학 순위 1위는 캘리포니아 공과대학교이며, 2위는 하버드대학교와 옥스포드대학이 공동으로 선정이 되었습니다.

 

유학가실분들이 참고하면 아주 유용한 자료가 되겠습니다.

또한 우리나라 대학들의 전세계에서의 위치를 가능하는데 참고자료로 활용할 수 있겠네요.

 

서울대학교는 우리나라 최고의 대학이지만...세계적으로 보면 50위권 안팎입니다. 조금씩 조금씩 상승하고 있지만, 다른 대학교와 비교하면 아직 많이 멀었습니다. 서울대를 제외하고 다른 대학들의 순위는....뭐 아직 뭐라고 말하기가 민망하죠..

 

우리나라 대학들의 보다 질적인 향상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세계대학 순위관련 해서 보다 상세한 자료는 Times Higher Education 사이트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바로가기]

 

반응형
Posted by 살세풍세
,